2025년 가을 시티투어 자연관광코스
-
황산공원(양산국화축제 : 2025. 10. 24. ~ 11. 9)
낭만 가득 도심공원
낙동강을 따라 조성된 황산공원은 도심 속 자연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시민들의 산책과 휴식 공간으로 사랑받는 이곳은 사계절 내내 다양한 풍경을 자랑하며, 특히 가을에는 단풍과 국화가 공원을 아름답게 물들입니다. 10월 말부터 11월 초 열리는 양산국화축제(2025.10.24~11.9.) 기간에는 다채로운 국화 조형물과 꽃길이 펼쳐져 산책과 사진 촬영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
전통시장(남부시장, 중식)
상설시장 양산5일장
남부시장은 1980년도에 개설된 상설시장으로 구 시외터미널 뒤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산, 울산, 김해, 밀양 등과의 교통이 편리하며 주요 취급품목은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산물과 부산, 울산 등에서 직송하여 온 생선, 미역, 조개류 등 수산물 및 의류, 공산품 등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특히 어물전에는 싱싱한 생선 및 민물고기가 다양하게 거래되고 있어 제수용 생선 및 부식 구입을 위해 시민들이 많이 찾고 있는 시장입니다.
-
홍룡폭포
3단 구조로 떨어지는 독특한 형태의 폭포
홍룡폭포는 가지산 도립공원 내의 원효산 골짜기의 계곡에서 떨어지는 폭포로, 보기 드물게 상·중·하 3단 구조로 되어 있어 물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물보라가 사방으로 퍼집니다. 물줄기와 더불어 주변 경관과 조화로운 이미지를 자아내며, 깎아 세운 듯한 바위와 떨어지는 물보라의 풍광은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폭포 아래에는 홍룡사라는 사찰이 있는데 가을에는 반짝이는 햇살 아래 너그럽게 빛나는 홍룡사의 또 다른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법기수원지
수려한 자연과 산림욕까지 즐길 수 있는 명소
법기수원지는 부산시 선두구동과 노포동, 남산동, 청룡동 일대 7천가구의 식수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정수 없이 먹을 수 있는 청정 수질을 자랑합니다. 수원지 안에는 침엽수림인 측백나무와 편백을 비롯해 높이 30~40m에 달하는 개잎갈나무 등이 이루고 있는 숲과 둑 위에 있는 수십년 된 반송나무가 절경으로 꼽힙니다.
집결지
- 출발 - 양산역(지하철 2호선) 모다아울렛 앞 09:50 출발
- 해산 - 양산역(지하철 2호선) 모다아울렛 앞 17:00 해산 (예정)
취소안내
- 투어 시작일 3일전 18:00까지 취소신청에 따라 전액환불 가능하며, 환불요청 시 전화로 개별요청 부탁드립니다.(이후 환불불가) 또한, 환불금액은 투어 시작일로부터 1주일 이상 소요됨을 알려드립니다.
유의사항
- 여행자 보험은 개별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 현지사정 및 기상상황에 따라 코스 및 일정이 일부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지정좌석제가 아니므로 당일도착하시는 대로 원하는 좌석에 착석하시길 바랍니다.
- 단체활동인 만큼 버스시간을 준수하여 탑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객 10명 미만 예약시 운행이 취소됩니다.